gnb 바로가기 contents 바로가기

뉴스룸

뉴스룸 게시판 내용 테이블
보도자료 대우건설 정대우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즌2 제작 등록일 2019.05.09
대우건설 정대우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즌2 제작

- 카카오톡 ‘정대우 리미티드 에디션 이모티콘 시즌 2’ 제작
- 건설업계 최초 캐릭터 모델인 ‘정대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 기업문화 활성화 일환으로 전임직원 대상 무료 배포
- 페이스북, 유튜브 영상매거진 이벤트로 일반에도 배포 예정
- 움직이는 3D 스티커 이모티콘 16종으로 6개월 사용 가능

대우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개발한 캐릭터 모델인 ‘정대우’를 활용해 지난해 높은 인기를 얻었던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시즌2를 제작해 배포했다.




대우건설이 만든 정대우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스티커 이모티콘 16종으로 대우건설 임직원들에게 18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5월 7일부터 배포되고 있으며, 쿠폰번호도 발급하여 임직원 가족이나 지인들도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페이스북 (정대우씨 이야기, 푸르지오 라이프), 유튜브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에게도 일부 배포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이모티콘 개발로 정대우 캐릭터를 홍보하고 기업문화를 활성화하는데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에 시즌 2로 제작했다.”며 “친근한 정대우 캐릭터가 좀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딱딱한 건설기업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 국내 건설기업 중 최초로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을 기업PR 광고에 모델로 등장시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정대우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스북(정대우 이야기) 운영, 현장 안내표시 및 고객 사은품 등 다양한 상품에서 응용하고 있다. 또한 올해 푸르지오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유튜브를 활용한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를 오픈하는 등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top으로 가기